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1-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안내

  • 2021-09-08
  • 425


2021-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안내


교육혁신처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전공별 다양한 학습법을 발굴하고, 학과 맞춤형 학습지원을 위하여 2021-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진방향 및 목적



학과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학과 맞춤형 학습지원, 전공별 다양한 학습법 발굴 및 공유





 장학생 토크콘서트 운영 개요



- 운영대상

발표자: 3‧4학년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대 내외적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으로 학과 회의를 거처 선정 (직전학기 평점 4.0 또는 전체 평점 4.0이상의 재학생)

수강학생: 발표학생과 동일한 학과의 1~2학년 재학생

- 운영내용

학과 3‧4학년 장학생이 1‧2학년 학부생들에게 전공 학습방법 및 학과 적응 노하우 등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고 질의 응답하는 학과 맞춤형 학습법 특강

- 모집 인원

신청한 발표자의 2/3명을 선발(최대 7명)

- 프로그램 세부 추진일정


내용

운영기간

비고

프로그램 홍보 

2021. 9.


신청 안내 및 모집

~ 2021. 9. 24.

발표자가 DAP에 등록

심사 및 선정

2021. 9. 29.


오리엔테이션 실시

10. 1.


발표자료 검토

2021. 10. 4. ~ 12. 3. 


특강 진행

2021. 10. 4. ~ 12. 3.

ZOOM 실시간 특강

/ 20명 이하일 경우 대면 특강 진행 가능

만족도 조사 실시

2021. 12. 4. ~ 12. 17.


수기공모 실시

2021. 11. 22. ~ 12. 10.


장학금 지급

2021. 12.


※ 운영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장학생 토크콘서트 운영 과정

모집 과제: 신청한 학과의 2/3명을 최종 발표자로 선발 (최대 20명)

운영 기간: 2021. 9. ~ 12.

운영 과정


신청서 제출

(~9.24.)

지원팀 선정

(신청서 발표자 원고 바탕으로 선정)

오리엔테이션, 

발표자료 점검 진행









장학생 토크콘서트 진행

수강생 만족도 조사, 성찰지 제출 

수기공모 실시 및 선발

장학금 지급



지원내역

 1) 심사 및 선발되어 동영상 제작한 학생에게 지원 장학금 30만원 지급 

 2) 장학생 토크 콘서트 활용 수기 공모 장학금 10만원 (학과당 1)

 3) 참여학생 중 DAP에 만족도 조사 실시성찰지 업로드한 학생에 한하여 비교과 통합마일리지 (5,000지급

문의교수학습개발센터 김지선 (051-890-1132)


- 발표 원고 작성 내용

발표원고 작성 내용


① 발표자 소개

② 대학 입학부터 현재까지의 전공공부와 관련한 노력

③ 전공 공부 방법 및 성과 (수업, 과제, 시험)

④ 그 밖의 내용


발표원고 작성 방법: [붙임 1]의 서식을 참조하여 A4용지 3매 이내로 자유롭게 기술


- 발표자 심사계획

심사기준


평정요소

평정 내용

비고

학습

방법

구체성

‣ 전공학습 방법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

60점 만점

다양성

‣ 수업, 과제, 시험 다방면 적용 가능한 학습방법

개인의 노력

‣ 전공공부와 관련한 나의 노력 및 변화 

글쓰기능력

내용 구성력

‣ 글의 목적 및 내용

40점 만점

완성도

‣ 글의 완성도(형식과 구조의 체계 및 분량)


선발인원발표예정자의 발표원고를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신청자의 2/3 만큼 선발

 (최대 선발인원 7)


장학생 토크콘서트 발표방법

발표 기간: 2021. 10. 4. ~ 12. 3.

발표 방법: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특강을 기본으로 하되특강 참여자 수가 20명 이하일 경우 산학협력관 307호에서 대면 특강 가능

발표자료 사전점검발표자들은 1차적으로 발표 자료를 담당자와 사전 점검을 진행하며점검시 ZOOM 사용 방법 등에 대하여 설명 진행

청강생 접속방법발표 당일 학생들에게 링크 접속 공유(발표자 학과 조교 협조 예정)





수강 학생 수료 기준

만족도 조사 실시: 장학생 토크콘서트 이후 DAP시스템→커리어→역량개발→비교과프로그램 신청→장학생 토크콘서트 → 만족도 조사의 경로를 통해 온라인 만족도 검사를 실시해야 함

특강 성찰지 업로드: 장학생 토크콘서트 참여 이후 [붙임 3]서식을 DAP시스템→커리어→역량개발→프로그램별 대상자 신청→ 장학생 토크콘서트→활동 결과물을 업로드 하여야 함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 지급: DAP에 특강 성찰지를 업로드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학생에 한하여 수료 처리되며, 수료자에 한하여 비교과 통합 마일리지(5,000점)를 지급함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방법



접수기간: 2021. 9. 24. (금) 16:00까지

접수방법: 학과장 날인 후 발표자가 DAP시스템에 신청 및 파일 업로드

① DAP(https://dap.deu.ac.kr)시스템 접속 → ②커리어 → ③ 역량개발(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 ④ 2021학년도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 → ⑤ 참가신청서 다운받아서 작성(반드시 학과장 직인 날인) → ⑥ 참가신청서 DAP시스템 탑재 → ⑦ 접수완료(동의알림이로 개별 통보) 




제출서류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서류 1부.

발표 예정 학생의 성적표 1부.




 붙임



2021-2학기 장학생 토크콘서트 신청서류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