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전공소개

인사말

DONG-EUI 게임공학전공
안녕하십니까?
디지털콘텐츠게임공학부 게임공학전공 주임교수 입니다.
우리나라 게임 산업은 이제 10조원이 넘는 시장으로 성장하였고 영화, 음반을 훨씬 웃도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주역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성장률 17.1%를 상회하고 있으며 수출은 거의 40%에 가까운 신장을 하고 있는 게임시장은 연간 15,000명 정도의 새로운 인력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저희 전공은 매력적인 게임시장의 주역을 양성하기 위해서 실무 중심의 게임기획자, 게임 프로그래머, 2D/3D 게임그래픽스/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자 등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2005년도에 신설한 전공입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기 위해서 산학연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만들어 낸 체계적인 교과과정, 부산 및 서울의 유수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업체와 연계한 심화과정과 전문가 인증제도를 통해 관련 산업현장에서 즉시 투입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은 저희 전공의 자랑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