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3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운영 및 지원 계획 안내

  • 2023-03-23
  • 1981

 1. 목적: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기존 교과를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 등을 스스로 기획, 해결해 봄으로써 소통·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2. 지원대상

    - 인문사회과학・상경・의료보건생활・예술디자인체육대학에 편제된 학과(부) 및 전공 개설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

    - 동아리연계융복합캡스톤디자인, 기타 국고사업 관련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은 제외

    ※ 공과계열(IT융합부품소재공과·공과·ICT공과대학이며, 조기취업형계약학과는 제외) 및 상경대학 중 경영정보학, e비즈니스학,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외식경영학과에 대한 지원 사항은 LINC 3.0 사업단에서 향후 별도 안내 예정

  3. 운영 및 지원내역                                                   

    

구분     

    

내용     

    

비고     

    

수업운영 및      

산출물 제출     

    

- 캡스톤디자인 팀별 과제 수행 및 결과물 제출     

- 보강주(06.12(월))까지 결과물 제출 완료를 원칙으로 함.     

    

『DOOR』시스템 탑재(붙임 4. 참조)     

    

지원     

    

회의비     

    

-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팀의 팀원 개인 계좌로 입금
(1인당 3만원 지급)     

    

학사지원팀     

    

재료비     

    

- 과제 수행과 관련한 경비에 한해서만 금학기 배정되어 있는 실험실습비를 활용     

    

각 학과(전공)     


  4. 지원금(회의비) 지급 일정 및 절차                                    

    

일정     

    

내용     

    

비고     

    

2023.03.23(목)~03.29(수)     

    

캡스톤디자인 과목 운영 및 지원 안내 통보     

    

      

    

2023.03.30.(목)~04.06(목)     

    

팀별 지원금(회의비) 신청     

    

팀별 과제 계획서를 DOOR시스템 탑재     

    

2023.04.11(화)~04.14(금)     

    

지원금(회의비) 신청 자료 취합     

    

학사지원팀     

    

2023.04.17(월)~04.21(금)     

    

개인별 지원금(회의비) 지급     

    

학생 개인 계좌로 지급     

    

2023.06.08(목)~06.12(월)     

    

서류제출 마감 기한     

    

팀별 과제 계획서, 운영회의록, 결과보고서 등을 DOOR시스템 탑재       

5. 제출기간 : 2023.03.30.(목)~04.06.(목)까지 2층 203호 통합행정지원실로 제출(신청서는 학과사무실로 연락 051-890-1641)

6. 유의사항

    가. 지원금(회의비)는 학생 개인별 계좌로 입금되므로 반드시 학생경력관리포털(DAP) 시스템 상의‘개인정보’에 입력을 완료해야 함

    나. 일반 강의 유형의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운영하였음에도 과제완료(계획서, 운영회의록, 결과보고서 등) 미비시 환수 조치할 수 있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