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휴학 및 휴학연장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휴학유형별 신청일시 및 내용                                                                                                                    
| 연번 | 분류 | 신청방법 | 신청일시  | 내용 | 상담자 | 비고 | 
| 1 | 미등록 휴학 | DAP  시스템 | 2024. 06. 22(토) 00시 ~ 2024. 08. 30(금) 17시 | 붙임  참조 | 지도교수 |     | 
| 2 | 휴학연장 | 없음 | 학사지원팀 처리 | 
| 3 | 질병휴학 | 없음 | 
| 4 | 육아휴학 | 없음 | 
| 5 | 창업휴학 | 유선 | 2024. 06. 24(월) 10시 ~ 2023. 07. 31(수) 11시 | 없음 | 
| 6 | 학기포기휴학 | DAP 시스템 | 2024. 08. 23(금) 10시 ~ 2024. 08. 30(금) 17시 | 없음 | 
| 7 | 등록 휴학 | DAP 시스템 | 2024. 08. 22(목) 10시 ~ 2024. 08. 30(금) 17시 | 지도교수 |     | 
| 8 | 재 휴학 | 없음 | 학사지원팀 처리 | 
| 9 | 휴학변경 | 연중 수시 | 없음 | 
※ 휴학 유형별 신청최종시간은 신청 마지막 일자 17시까지(창업휴학만 예외)이며, 신청 최종일시 초과 시에는 해당 휴학신청 불가함. 
 2. 공고 방법: 학과 홈페이지 게시 및 실외 게시판 부착 
 3. 휴학 및 휴학연장 지도 시 유의사항 
 가. 미등록 휴학연장은 재학 중 1회에 한함
 나. 입대예정자 중 입영통지서 미 수령자는 일반휴학으로 신청 후 일반휴학(2개 학기)  기간 내 입대휴학(입영통지서 수령 후)으로 필히 변경
 다. 장학금 수혜자는 등록 완료 후 휴학 신청을 해야 하며, 미등록 시 장학금이 소멸되므로 주의를 요함
 라. 미등록 및 등록 휴학 처리방식: 
 ① 해당학생 학생정보시스템에서 휴학신청
 ② 학사지원팀에서 휴학신청학생 및 상담입력방법 해당지도교수에게 문자 발송
 ③ 해당지도교수는 학생상담 후 ‘종합정보시스템 → 교원시스템 → 학적관리 → 휴학, 자퇴 상담관리’에 상담내용 입력
 ④ 학사지원팀 전산처리 종료 후 해당학생 확정문자 발송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참조)
 4. 기타 특이사항: 
 가. 휴학 및 자퇴절차에 있어 지도교수 상담 후 학과(부)장 승인에서 2021학년도 1학기부터 지도교수 상담 후 승인으로 간소화 됨.
 나. 휴학 신청자 중 담당 지도교수 미 승인에 따른 강제 휴학 처리 현황                                                                  
| 연번 | 기한일자 | 대상 | 내용 | 처리사항 | 비고 | 
| 1 | 2024. 06. 22(토) ~ 2024. 11. 18(월) | 기한일자 내 미등록 및 등록 휴학 신청자 | 지도교수 5일 이내 상담 및 승인 미 처리자  | 학사지원팀  강제휴학 처리 |     | 
| 2 | 2024. 08. 30(금) | 기한일자 내 미등록 및 등록 휴학 신청자 | - 미등록 휴학 신청자 처리 종료일 - 등록 휴학 처리 이후 자퇴신청    처리 시 전액환불 종료일 | 
| 3 | 2024. 09. 30(월) | 기한일자 내 등록 휴학 신청자     | 복학학기로 등록금 전액이월 종료일  |     | 
| 4 | 2024. 09. 30(월) | 등록 휴학 신청자 이후 자퇴처리 시  5/6 환불 종료일 |     | 
| 5 | 2024. 10. 11(금) | 복학학기로 등록금 2/3 이월 종료일 |     | 
| 6 | 2024. 10. 30(수) | 복학학기로 등록금 1/2 이월 종료일 |     | 
| 7 | 2024. 10. 30(수) | 등록 휴학 신청자 이후 자퇴처리 시  2/3 환불 종료일 |     | 
| 8 | 2024. 11. 18(월) | 휴학가능 종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