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의대 경영대학원 자산관리중점교육 최고경영자과정 개강특강 개최2015-03-20 관리자 3053동의대 경영대학원 자산관리중점교육 최고경영자과정 개강특강 개최 동의대 경영대학원(원장 정중영)은 지난 3월 17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롯데호텔 41층 사파이어룸에서 2015학년도 경영대학원 자산관리중점교육 최고경영자과정 개강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의대 공순진 총장과 김일수 부총장, 경영대학원 정중영 원장과 최고경영자과정 45기 신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포럼 강창희 대표(전 미래에셋 부회장)를 초청해 “인생 100세 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동의대 경영대학원은 최고경영자 과정을 자산관리 중점교육 과정으로 특화하여 지난해부터 개설하였으며, 2015학년도에는 기업 CEO와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 등 신입생 75명이 입학하여 자산관리에 큰 관심을 보였다. 경영대학원의 자산관리 중점교육 최고경영자 과정은 1년(2학기제) 과정으로 생애자산설계와 부동산투자와 관리, 100년 기업 전략, 금융재테크, 교양강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동의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대학 선정2015-03-20 관리자 2735동의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대학 선정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최근 교육부로부터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인증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동의대는 이에 앞서 교육부에서 지난 2월 15일 발표한 ‘2014년도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인증기간은 올해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 3년이다. 교육부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강화를 위해 1, 2단계 서면평가와 3단계 현장평가를 통해, 동의대 등 37개교를 신규 인증대학으로 발표했다. 인증대학들은 비자발급 심사기준이 완화된다. 유학생의 아르바이트 가능시간도 연장(주중 20시간 → 25시간)되며,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의 각종 박람회(유학박람회 및 글로벌 채용박람회 등)에 우선 선정된다. 또한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사업 대상 선정 시 우선 고려되고, 유학생 관련 재정지원사업에 혜택을 받게 된다. 차동욱 대외협력처장은 “유학생을 위한 대학생활 적응 프로그램,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등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학사관리와 생활지도를 통하여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이미지 제고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고 밝히며, “이번 인증대학 선정을 계기로 해외 대학과의 학술교류 활동을 더욱더 강화해 나가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
동의대, 부산 대표기업 CEO 릴레이 특강 개최2015-03-19 관리자 2814동의대, 부산 대표기업 CEO 릴레이 특강 개최부산테크노파크 김태경 원장 ‘지역기업과 취업’주제로 특강 진행 동의대(총장 공순진)는 부산 대표기업 CEO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3월 1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부산테크노파크 김태경 원장을 초청해 “지역기업과 취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동의대는 취업 특화 교과목에 부산 향토기업 CEO들을 매주 수요일 초빙해 부산지역의 산업현황과 기업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려주는 14주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11일에는 BN그룹 조성제 회장(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이 첫 번째 강의를 진행했으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ICT신사업단 정문섭 단장, 부산 영화영상산업협회 정재민 회장(지엑스 대표이사), KNN 홍재섭 기술총괄부장, 한진중공업 김강호 인재개발원장, 넥센타이어 이주훈 상무, 금오기전 강병춘 대표이사, ㈜태진중공업 최태환 회장, ㈜동강금속 양일호 대표이사, ㈜화인 이상준 대표이사, ㈜태신G&W 조현호 대표이사 등 기업 CEO와 산업?유관기관장이 강의에 참여한다. 동의대 이철균 인재개발처장은 “이번 강좌를 통하여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대해서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기업도 대학의 우수 인재를 수업을 통해 직접 대면하여 선발할 수 있는 통로가 되는 만큼 실속 있는 교과목 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한편 동의대는 지난해 11월에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지역 기술인재의 지역기업 취업촉진을 위한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1학기부터 취업특화 교과목을 운영하며, CEO 초청 특강 외에 지역기업 탐방, 취업전략보고서 작성 및 인턴십 등을 통해 직접 취업과 연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