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행정

공지사항

2025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신청 및 운영안내

  • 2025-03-11
  • 161

1. 제      목: 2025학년도 학과취업동아리 신청 및 운영안내

2. 운   간: 2025년 3월 ~ 2025년 12월

3. 신   과: 전체학과(학과별 다수 동아리 신청가능)

  ※ 단, 1개 학과에서 다수 동아리 지원시 개별 동아리 운영 목적이 서로 달라야 함

4. 학과취업동아리 구성

   가. 재학생

   - 학과전공 교수 1인과 학과 재학생 10명 이상

   - 구성원은 3~4학년으로 구성

   나. 졸업생(※2025년 졸업생특화사업으로 2년 이내 졸업생 동아리 구성 가능)

   - 학과전공 교수 1인과 졸업생 5명 이상

   - 구성원은 미취업 졸업생으로 구성

   ※ 졸업생 동아리의 경우 희망 교육(자격증, 직무역량, 서류컨설팅 등) 지원

5. 필수활동사항(붙임1 참조)

  가. 오리엔테이션 참가: 4월, 9월(총무를 포함한 회원 2명이상 참가)

  나. 운영절차

    1) 학과취업동아리신청: 2025년 3월 21일 까지

    2) 최종선정: 2025년 3월 28일(예정)

    3) 1학기 오리엔테이션: 2025년 4월 초(추후 재공지예정)

    4) 1학기 활동보고서: 2025년 6월

    5) 2학기 최종 활동보고서: 2025년 12월

    6) 학기별 지원금 정산서 및 영수증(증빙자료)제출: 2025년 6월, 12월

  다.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사업 관련 필수 절차

    1) 고용24 가입하기(고용24 - 구인/구직 (work.go.kr)

    2) 잡케어 실시하기(고용24 마이페이지 - 잡케어 (work.go.kr)

     3)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신청하기(고용24-취업지원-취업역량강화-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4) 취업준비도검사하기(로그인-마이페이지-취업준비도검사-취업준비진단진행하기)

    5) IAP(개인별취업활동계획서 수립 및 관리)

     - IAP 작성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신청(워크넷-우리학교취업지원실)후,

      '예약완료' 카톡/문자 오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방문 후 상담 진행

  다. 회원1인당 학기별 참여활동

   1) 학생지원처 주관 프로그램 참가(교내 프로그램 2건 이상)

   2) 학생지원처 이외 교외활동 참가(박람회/설명회/공모전/학술제/기업탐방 1건 이상)

6. 지원사항 (위 5번의 필수활동사항을 충족한 동아리 및 팀원)

  가. 동아리 장학금(활동 지원금) 지급




                                                                    

    

구  분

    
    

선정기준

    
    

지급시기

    
    

지원금(장학금)

    
    

비   고

    
    

1차 지원금

    
    

수행계획서 제출 후

    

동아리 선정 시

    
    

2025년04월 

    
    

팀별 최대20만원

    
    

예산에 따라 변경가능

    
    

2차 지원금

    
    

1학기 활동 기준 충족 한 동아리원

    
    

2025년10월

    
    

활동 내역에 따라 차등 지급

    
    

3차 지원금

    
    

2학기 활동 기준 충족 한 동아리원

    
    

2026년01월

    


※ 지원금은 동아리 인원 수 및 예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단, 졸업생 동아리의 경우 교내장학금, 점프업 수당 지급대상에서 제외. 2025 졸업생특화사업을 기반으로 희망 교육(자격증, 직무역량, 서류컨설팅 등)지원가능.

 

7. 신청기간: 2024.03.10.(월) ~ 03.21(금) 12시까지(학생→학과사무실)

8. 신청방법:

  가. 참가학생 개별 학생경력포털(DAP)시스템 신청

     :학생경력포털시스템(DAP시스템)→ 비교과프로그램 신청→신청하기

  나. 동아리 대표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작성 후 학과취업동아리 명단 작성

     →신청서 및 수행계획서, 학과취업동아리 명단(엑셀양식)을 학과에 제출

   다. 개인별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용설명서 참고하여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신청>,

     <고용24> 가입 후 <잡케어> 실시, <취업준비도검사>는 2025.03.28.(금)까지 시행

  라. IAP(개인별취업활동계획서 수립 및 관리)는 2025.03.28.(금)까지 시스템 등록 후,  

      2025.04.30.(수)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상담진행 

     ※ 2024학년도에 가입하고 작성하신 분은 고용24에서 업그레이드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