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전공소개

BUSINESS ADMINISTRATION MAJOR

글로벌시대, 글로벌경영의 뉴 리더 양성!

경영학과는
경영 이론 및 기업의 실무와 관련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제고하며, 국제화ㆍ정보화사회에 요구되는 컴퓨터ㆍ정보 관련 기술과 외국어 능력을 배양하여 기업의 국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그리고 사회봉사 활동과 교양교육을 통해 공동체 사회에 기여하는 인간성과 전문성을 갖춘 경영인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경영학전공에서는 기업의 경영전략, 경영통계,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조직관리, 생산관리, 경영정보시스템, 회계원리 등을 교육합니다. 경영학전공은 기업경영과 관련된 제반 이론과 실제를 접목시켜 연구·교육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기업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인식시켜, 급변하는 기업 환경 속에서 현대 기업이 당면한 제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과 올바른 기업가 정신을 가진 전문 경영인을 양성합니다.

인재상과 교육목표

분야별 관련 직종의 졸업 후 진로 안내표입니다.
인재상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경영인, 사회에 기여하는 인간성과 윤리성을 갖춘 경영인, 글로벌 리더로서 창의성과 도전정신, 전문성을 갖춘 경영인
교육목표
  • 국제화ㆍ정보화 사회에 요구되는 능력을 학습하여 변화하는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경영인이 된다.
  • 건강한 사회구현에 필요한 교양지식과 부와 재능의 사회환원 정신을 배양하여 나눔과 소통역량을 갖춘 경영인이 된다.
  • 기업이 당면한 문제해결에 필요한 객관적 분석능력과 창의적 도전의식을 배양하여,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경영인이 된다.
주요진출분야 CEO, 창업, 공무원, 공사, 금융기관, 일반기업체, 학계, 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