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2학년 1학기 대학 코로나19 감염병예방 관리를 위한 추진방안 시행

  • 2022-03-03
  • 3399


 대학 업무연속성 계획(BCP) 가이드 라인 설정

구분

적용기준

수업운영

적용시점(기간)

비상

1단계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학내 전체 구성원 5% 확진(1주기준)

사전지정과목 대면수업

그 외 강좌 비대면(동영상)수업

일상회복지원단(학내)

에서 결정

비상

2단계

중대본 발표 또는 지자체 권고

학내 전체 구성원 10% 확진(1주기준)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학사 수업운영계획

 1) 학년별 운영계획

 ) 1학년: 2022. 3. 2.() ~ 3. 15.() - 전면대면수업

 ) 2~4학년: 2022. 3. 2.() ~ 3. 15.() - 비상1단계 적용 

 2) 수강 강좌별

적용기준

수업운영

적용시점(기간)

수강생 20% 확진

(1주기준,담당교원재량)

대면,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별도 신청서 제출(기간은 7일 이내)

대면수업 시 신청서 불필요

담당교원

확진(자가격리 포함)

실시간화상, 비대면(동영상)수업

별도 신청서 제출(기간은 7일 이내)

수업이 불가한 경우 휴보강 처리

 중앙도서관 운영계획

 1) 이용대상: 우리대학 재학생, 교직원, 특별열람증 회원 (외부인 출입 불가)

 2) 이용시간

구분

자료실(1F~4F)

열람실(1F/5F)

세부내용

‘22. 3. 2 ~

09:00 ~ 20:00

09:00 ~ 21:00

자료실·공휴일 휴실

 

 (열람실 4/1일부터 토·공휴일 개관)


비상1단계이상열람실 토·공휴일 휴실 

비상 1단계

09:00 ~ 20:00

비상 2단계

09:00 ~ 17:00

휴실

 교내·외 체육시설

 1) 수업/동아리활동/교직원 체육활동: 허용 (, 시간사용 및 인원제한)

 2) 외부인원 사용금지

 각 건물별 변경된 방역 지침

 1) 방역패스 적용시설을 제외한 나머지 건물 발열체크

 -.각 건물별 비상대책책임자가 자율적으로 시행

 -.건물별 출입문은 첨부파일 참조

  2) 방역패스 적용시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022. 3. 1. 방역패스 일시중단(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적용시 대상(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시행일정에 따름) : 교내 식당음식점카페실내 체육시설실내 취식 가능 편의점

 3) 강의실 및 실험실 방역기준 변경

 -.좌석 한 칸 띄우기(칸막이 있는 경우 제외) 또는 4당 1명 유지

 -.실험·실습실: 42로 변경

 4) 신속항원검사키트 배부기준 및 배부처, 검사 장소 안내

 -.배부기준: 기숙사내 야간시간 유증상자 외 3개 기준

 -.배부처: 단과대학행정지원실(학생)/생활관[관생(외국인유학생 포함)] /체육진흥단(특기생)

 -.검사장소: 각 건물별 신속항원 검사실(첨부파일 참조)

 ※ 학생 출석인정

연번

분류

출석 인정 기간

신청 방법

처리 방법

비고

1

오미크론

(코로나19)관련 사유

확진자

검체 채취일 ~ 7일차 24:00(휴일포함)

대상학생은 백신접종 후 7일 이내로 보건당국의 문자 또는 관련서류를 대상강좌 담당교원에게 열람 또는 제출 

강좌 담당교원 전자출결 승인처리

(1학기 성적 확정시 까지 핸드폰 촬영 보관)

2022학년도 1학기 출석 및 공결 인정 신청별 관련 안내현황

(붙임 2. 참조)

접촉자 중 접종 완료자

출석인정 대상자 아님

접촉자 중 접종 미완료자

검체 채취일 ~ 7일차 24:00(휴일포함)

2

오미크론

(코로나 19) 백신접종 관련 사유

백신접종

2일 접종당일 접종다음날

(휴일포함)

대상학생은 백신접종 후 7일 이내로 보건당국의 문자 또는 관련서류를 대상강좌 담당교원에게 열람 또는 제출 

백신접종 후 이상 증상자

3일 ~ 5

※ 6일 이상 초과 시 학사지원팀 문의